홍명환 예비후보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이도2동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홍명환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도2동은 20~40대 여성 인구가 이도2동 전체 인구의 30% 정도에 이를 만큼 젊은 여성들이 많은 지역”이라며, “양성이 평등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이도2동, 안전한 이도2동, 출산·돌봄을 같이 하는 이도2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홍명환 예비후보는 “도의원에 당선 된다면 여성이 살기 좋고, 안전한 최고의 여성인권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명환 예비후보는 ‘여성이 행복한 휴먼시티 이도2동(1)’의 주요 공약으로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확대, △마더센터 유치, △공공형 키즈카페 운영, △출산 가정 마더박스 제공'을 내놓았다.

홍 후보는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확대 공약을 통해 향후 공공시설만이 아니라 향후 주차타워 등 주차구역의 운영 대수의 일정 비율을 임산부 주차구역으로 지정함으로써 임산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민간 시설에서도 설치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홍 후보는 마더센터 유치 공약에 대해 “마더센터는 건전한 육아문화 조성 마련을 위한 엄마들의 공공육아 공간으로 국내에서 춘천, 마포, 성남, 관악에서 운영하고 있다”며, “엄마들이 공동 공간에서 육아 돌봄, 창작 문화교실, 북카페 등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공공형 키즈카페 유치 공약에 대해서는 “유아와 초등 학생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키즈카페를 학부모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공공이 운영하도록 하고 마더센터 내에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 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 내에 임신한 여성에게 아기 신발, 온도계 등 아기를 키우는데 필요한 출산 축하 마더박스를 선물로 보내 드리겠다”고 공약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