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옥 후보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서귀포시 대정읍 선거구에 출마하는 무소속 허창옥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에 맞는 다양한 복지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소외가정과 소외계층이 없는 행복한 대정을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이를 위한 복지 인프라 구축으로써 장애청소년을 위한 장애인 주간보호센터의 설치, 노인들이 편안한 경로당 환경 개선,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설치 및 활성화 지원 등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허창옥 후보는 “갈수록 다양해지는 주민들의 여가, 문화, 체육 등의 수요에 대응하여 관련 프로그램의 발굴 확대와 지원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또한 행복한 대정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복지적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허 후보는 “이를 위하여 서부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체육시설 확장 및 기능 강화, 대정야구장 건립 등 생활체육 지원 확대, 청소년 및 대학생 통학 편의를 위한 평화로 직선/직행 노선 신설 및 야간 막차시간 연장도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허 후보는 “기존의 전통적인 복지 수요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것이라면, 거기에 더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여가 등의 소외 계층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대안들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