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제주지역본부는 30일 성명을 내고 녹지국제병원 허가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2009년부터 10여년 간 ‘의료민영화 저지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에 연대해 제주 영리병원 저지를 위해 목소리를 내 온 한국노총은 녹지국제병원 철회 요구 등을 피력하기 위해 한국노총 의견서를 지난 7월 27일 제주특별자치도(숙의형 공론조사위원회)에 제출하고 녹지국제병원 허가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국노총은 “제주 영리병원 설립은 이명박-박근혜 정권을 거치며 지속적이고 치밀하게 진행되어 왔으며, 결국 제주 녹지국제병원이 지난 2017년 완공된 상태”라고 지적했다.

한국노총은 “6.13 지방선거 당시 원희룡 도지사는, 과거 제주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하겠다던 입장을 보건복지부와 청와대에 입장을 물어 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원희룡 도지사는 지방선거 이후 제주도민 공론조사 결과를 따르겠다며 공론조사와 토론회 일정을 구체화 했다.”고 비판했다.

한국노총은 “보건복지부에서 ‘녹지국제병원 개설은 제주도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심의결과에 따라야 하며, (문재인)정부는 의료공공성을 훼손하는 의료영리화 정책을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의 검토의견을 보냈으나 이를 의도적으로 은폐한 정황이 드러난 바 있다.”며 이를 원희룡 도정 차원에서 영리병원을 허가하려는 시도라고 내다봤다.

끝으로 한국노총은 “제주 녹지국제병원의 허가를 반대하며, 국민의 건강권을 수호하고 의료 민영화 저지를 위해 제주도 차원에서 제주 녹지국제병원의 공공병원화를 추진해줄 것”을 제주특별자치도에 강력히 촉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