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한국잡월드와 청소년의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이하 MOU)을 맺었다.

한국잡월드 내부의 모습(사진출처=분당구청)

도와 한국잡월드는 오는 17일 '제주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MOU'를 채결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잡월드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천여개의 직업을 배우고, 130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직업체험관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서 중·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에게 맞춤형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도는 MOU를 맺는대로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제주도교육청 및 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해 학교밖 청소년과 중고교생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간 안에 도와 한국잡월드는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을 접수받은 뒤, 각 학생들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짠다. 이후 학생들은 2박3일 일정으로 경기도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주요프로그램은 ▲직업체험관 체험, ▲진로워크숍, ▲직업흥미검사, ▲기업 탐방 등으로 지원대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프로그램 운영 예산을 지원하고 대상자를 선정한다. 한편, 한국잡월드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운영 및 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도는 올해 추진되는 예산은 약 1억 원 정도로 책정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성과를 평가한뒤 내년에 운영 계획을 다시금 수립할 방침이다.

김현민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ㅣ관으로 이번 MOU가 미래인재인 청소년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