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꿈팡 변영실 센터장과 제주스타트업협회 남성준 협회장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꿈팡 변영실 센터장과 제주스타트업협회 남성준 협회장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의 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2022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센터장 변영실)은 지난 9일 제주스타트업협회(협회장 남성준)과 진로프로그램과 스타트업 관련 직업 체험 인프라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시내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의 체험 현장 확대 및 스타트업 관련 진로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진로교육에 대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미래산업과 관련한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제주시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설계에 긍정적 효과를 거두기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마련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제주시 청소년의 진로․직업교육 및 체험 지원 △제주시 청소년 직업교육 인프라 연계 △제주시 진로교육 네트워크 공유를 위한 노력 △기타 진로사업을 위한 연구 및 수행 등이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변영실 센터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시내 학생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갖게하며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열어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한편,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은 제주시교육지원청 위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학교와 지역사회의 진로교육 및 직업 체험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