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초록 제주는 지금, 화사한 봄 여행 중...

사랑과 휴식이 있는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제주스러운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더욱 행복해지는 휴애리 봄 '수국축제'가  지난 4월 7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열리고 있다.

[휴애리 온실]
[휴애리 온실]

봄, 일찍 만나는 수국정원 휴애리엔 정성스레 키운 수국이 활짝...

물기를 머금은 형형색색 아름다운 수국이 가득한 온실, 초여름의 상징 수국이 초록 이파리에 둘러싸인 한송이 부케를 안은 듯 한 송이 수국만으로도 꽉 찬 느낌으로 내 얼굴만 한 꽃이 솜사탕처럼 뭉게뭉게 피어났다.

햇살 따가워도, 바람 불어도, 안개 자욱해도, 사부작사부작 비 내려도 사계절 내내 꽃축제가 열리는 걷기 좋은 '휴애리' 

[휴애리 온실 속 '수국']
[휴애리 온실 속 '수국']

관람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암반 사이로 시원스레 떨어지는 폭포소리, 진녹색 잎과 샛노란 꽃이 비에 젖어 상큼한 연못가 '노랑꽃창포' 나비가 모여있는 듯 풍성하고 다채로운 빛깔의 수국 , 휴애리 곳곳에 다양하고 예쁜 포토죤에서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인공폭포]
[인공폭포]
[노랑꽃창포]
[노랑꽃창포]
[초가와 장독대]
[초가와 장독대]
[포토존]
[포토존]
[돌탑길(숲길)]
[돌탑길(숲길)]
[매실]
[매실]

첫 봄을 알리는 매화축제(매년 2월, 3월 중)를 시작으로 유채꽃축제(매년 10월~4월 중), 수국축제(매년 4월~7월 중), 유럽수국축제(매년 7월~8월 중), 핑크뮬리축제(매년 9월~10월 중), 동백축제(매년 11월~1월 중) 등 플라워 축제 외에도 제주의 화산송이 맨발로 걷기, 토굴, 곤충테마관, 동물먹이 주기 체험, 흑돼지야 놀자(정각 공연 11:00, 13:00, 15:00, 17:00), 매실 따기 체험(5월 하순~6월 초순 ), 청귤 체험(8월~9월), 감귤 체험(10월~1월) 등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수국 화단정원]
[수국 화단정원]
[수국]
[수국]

수국은 범의귀과/낙엽활엽 관목으로 비단으로 수를 놓은 둥근 꽃 수국은 중국 원산이지만 원예용으로 재배되는 수국은 일본 원산이다.

수많은 작은 꽃들이 모여 하나의 꽃을 탄생시키는 잔잔한 아름다움을 가진 수국은 6~7월에 공 모양의 꽃은 암술과 수술이 없는 중성 꽃으로 생산능력은 없고 삽목 한다.

꽃받침은 4~5장으로 꽃잎처럼 보이는데 시기에 따라 색깔이 변한다.

자라는 곳의 흙 상태에 따라 파란색, 분홍색이 피는 리트머스지 역할을 하는 재밌는 꽃이다.

꽃말은 변덕과 진심이라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카페에서 바라본 화단정원]
[카페에서 바라본 화단정원]
[불두화]
[불두화]
[작약]
[작약]
[무늬둥글레]
[무늬둥글레]
[수국길]
[수국길]

한라산 자락이 내려다 보이는 제주의 향기가 묻어나는 제주 속 작은 제주 '휴애리' 

쉼과 향기가 자연스레 묻어나는 휴애리는 500여 종의 다양한 식물들과 제주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아름다운 향토 공원이면서 자연생활체험 공원으로 도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와 힐링의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휴애리는 지역사회 환원차원에서 제주도 내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사전예약을 통해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