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기 채집 사회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경제적 여정과 자본주의의 탄생과 발전, 산업문명이 끼친 다방면적 영향에 대한 강연회가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현정)는 오는 10일 오후 3시와 17일 오후 2시, 양일간 센터 대강의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강연회는 사회와 경제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정치경제학자 홍기빈 박사가 저술한 책 『어나더 경제사 1: 자본주의』, 『어나더 경제사 2: 산업문명』을 바탕으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자인 홍기빈 박사는 유튜브 채널 ‘홍기빈 클럽’, 팟캐스트 ‘홍기빈의 이야기로 풀어보는 거대한 전환’을 진행하며 사회이론으로서 경제학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저술한 책으로는 『아리스토텔레스, 경제를 말하다』, 『자본주의』,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등이 있다. 또한 『카를 마르크스(제59회 한국출판문화상 번역부문 수상)』, 『거대한 전환』, 『경제인류학 특강』, 『모두를 위한 경제』 등 경제 이론과 관련된 책들을 번역했다. 

(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교육위원회와 공동개최하는 본 강연회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전 신청(https://bit.ly/JEJU_SE_OPENLEARN) 후 강연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도서를 증정한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jejuhub.org) 또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역전략팀(070-4206-37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