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철 예비후보(국민의힘, 서귀포시)
고기철 예비후보(국민의힘, 서귀포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선거구 국민의힘 고기철 예비후보는 4일 지역 파크골프장을 신설하고 재정비하겠다고 밝혔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이를 통해 서귀포시를 '시민건강 생활 스포츠문화'의 중심지로 조성하여 국제파크골프대회를 유치하는 명실공히 스포츠관광의 1번지로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기철 후보는 "서귀포지역이 동계전지훈련지로 각광받는 만큼, 국제대회 유치 규격의 파크골프장건설은 지역경제 파급효과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이며, 국제 대회유치를 통해 스포츠 관광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노년층의 생활스포츠라는 특성을 갖고 있는 파크골프의 경우 국제대회가 딱히 활성화돼 있지 않은 상황이다. 그렇다보니 이를 통해 스포츠 관광이 얼마나 활성화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고기철 후보는 서귀포 동 지역에 있는 칠십리파크골프장, 강창학파크골프장, 월라봉파크골프장을 전면 재정비하겠다면서 "특히, 읍면지역의 활성화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 후보는 "파크골프가 국민 스포츠인 만큼, 관광과 문화를 연계하여 전국의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서귀포시를 방문하게 만들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배움 교실 개설과 강사 지원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파크골프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