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학연구센터(센터장 김순자)가 2024년 찾아가는 제주학 이야기 사업의 일환으로 ‘탐라의 실체를 밝히다’ 특별 강좌를 마련한다. 

강좌는 4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주학연구센터 2층 강의실 ‘마레’에서 진행된다. 

이번 탐라사 특강은 ‘탐라 천년’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 문헌에 입각해 탐라의 실체를 밝히고자 기획됐다. 

강좌에는 현승환 전 제주대학교 교수, 김경주 제주문화유산연구원 부원장, 홍기표 (사)제주역사문화진흥원장, 장창은 제주대학교 교수, 전영준 제주대학교 교수, 김창현 고려대학교 전 연구교수 등 탐라사 연구의 전문가들이 강연에 나선다. 

강좌는 △ 탐라의 건국신화와 민속(현승환 전 교수) △ 탐라의 고고학적 유적(김경주 부원장) △ 탐라의 역사유적(홍기표 원장) △ 탐라의 대외완계(장창은 교수) △ 탐라의 불교수용(전영준 교수) △ 탐라의 지배층(김창현 전 연구교수)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제주도민대학 1학기 정규교육과정인 ‘제주이해’에 편입돼 학점 이수 시, 도민대학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으로 인정된다. 

수강 최대 인원은 30명으로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제주도민대학 학습관리시스템(Link)으로 접속,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학연구센터(064-900-18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