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공항. (사진=박지희 기자)
제주국제공항. (사진=박지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4월 봄철 제주노선 임시 증편과 함께 하계기간(3.31.~10.26) 제주 직항 국제선 노선이 기존 14개에서 19개로 늘어난다고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기존 제주국제공항 직항 국제 노선에 중국 다롄, 창사, 창춘, 하얼빈, 시안 노선이 추가된다. 국제 노선 다각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 지 오래지만 중국에 쏠림 현상이 더욱 두드러진다.

제주

(19개 노선)

·일본-오사카

·중국-난징, 닝보, 다롄, 베이징 다싱, 베이징 서우두, 상하이 푸동, 선양, 정저우, 창사, 창춘, 하얼빈, 톈진, 항저우, 시안, 푸저우, 홍콩

·대만-타이베이

·싱가포르

앞서 지난 20일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강동훈 제주관광협회 회장과 함께 국토교통부를 찾아 백원국 제2차관에게 제주노선 공급 좌석 및 국제노선 확대 등을 적극 건의한 바 있다.

이에 국토부는 봄철 여행 수요에 대응해 무안-제주노선 재개 및 제주 국내선을 주 54회 추가 임시 증편한다고 밝혔다. 제주노선 이용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킨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제주-김포 노선이 주 22회 증편된다. 제주-김해 노선 주 8회, 제주-청주 노선은 주 24회 증편된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국내선 임시증편과 하계시즌 국제선 노선 요청을 국토부가 적극 반영한 만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제주경제의 주요 인프라인 항공교통 노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