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4.3범대위와 제주도연합청년회가 기자회견을 열고 수구집단과 한나라당의 4.3모독행위를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막아나겠다고 밝히고 있다.
제주4.3범대위와 제주도연합청년회는 24일 "무분별한 4.3모독행위는 역사가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나라당 제주4.3특별법개정안 반대 범도민대책위(상임대표 고대언 김두연 김태성 김평담 양금석 임문철 채칠성 허영선 허창옥)와 제주도연합청년회(회장 강영식)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들어 수구집단과 한나라당은 4.3의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고 희생자와 유족을 모독하는 준동을 일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이승만 전 대통령 양자를 비롯한 당시 토벌대 등이 명예훼손이라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헌법소원을 제기하더니, 성우회 등 그동안 끊임없이 4.3을 왜곡하며 도민사회 분열을 획책했던 수구집단들이 헌법소원과 행정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또 "제주도민 앞에 무릎 긓고 사죄해야 할 사람들이 적반하장으로 다시 한번 제주도민을 분열시키고 있다"며 "무법천지 시절의 4.3 잣대를 들이대며 희생자와 유족들을 모독하는 천인공노할 작태 앞에 우리는 단호히 전열을 가다듬겠다"고 밝혔다.

이어 "또 다시 4.3특별법개정안을 제출한 한나라당 권경석 의원 등 13명의 국회의원들에게 경고한다"며 "이들이 4.3특별법 개악을 계속 시도한다면 한나라당은 제주도민과 역사의 응징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법적 대응은 물론 오는 4월 3일 제주도민들의 뜻을 모아 펼치는 규탄대회를 통해 4.3특별법과 우리의 자존심을 지켜내겠다"며 "그 이후에도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으로 저들의 도발을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제주투데이>

<강정태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