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의 입사선호도가 높은 대기업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인턴의 경우도 평가 우수자에게 정규직 채용의 기회를 주는 기업이 많아 도전해볼 만 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에 따르면 현대모비스, 비씨카드, LG파워콤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현대모비스는 연구개발, 영업/일반관리 등 3개 부문에서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30점 이상이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근무기간은 1개월이며 평가 우수자는 대졸 공채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접수는 26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mobis.co.kr)에서 하면 된다.

◆ 비씨카드는 글로벌, IT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8월 졸업예정자 포함) 취업보호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현지 거주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6개월이며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www.bccard.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LG파워콤은 경영기획/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된다.(단, 영업/마케팅은 전공무관)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8주간이며 절대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23일부터 5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lgpwc.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애경유화는 구매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학사 이상 취득자 및 9월 졸업예정자 중 5월 입사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화학관련 구매 경력자, 경영, 화공계열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는 15일까지 홈페이지(www.akp.co.kr)에서 하면 된다.

◆ 쉐라톤인천호텔은 객실, 영업/마케팅, 재무 등 5개 분야에서 인턴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인턴은 전문대졸 이상, 경력은 분야별 경력자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인턴기간은 6개월이고, 이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15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엠코는 재경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정규대학 학사 이상으로 상경계열 전공자, 전학년 평균 평점 3.0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자격증 소지자,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2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amco.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신세계이마트는 이마트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5월 말부터 근무 가능한 자에 한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9일까지 채용홈페이지(job.shinsegae.com)에서 하면 된다.

◆ 대한펄프는 재경, 기획, 구매 등 8개 분야에서 신입(인턴)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제지 및 생활용품 제조업체 근무경력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신입은 6개월의 인턴 과정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dhpulp.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