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09년 4월22일 수요일 (음력 3월27일)

▶ 쥐띠

희생을 감수하라. 노력한 대가로 곧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다. 윗사람에게 신임도 받고 자존심도 회복할 기회가 온다. 의연한 자세로 겸손하게 대처함이 좋을 듯. 애정에는 갈팡질팡 마음만 상한다. 상대는 곧 떠난다.

▶ 소띠

허세와 위장술로 기고만장하다가는 곤경에 처해도 협조자가 없겠다. 분수를 알고 겸손한 태도로 신망을 잃지 말아야 한다. 많고 많은 사람을 사귀려 하지 말고 지조를 지켜라. 1· 8· 11월생 정말 힘들다.

▶ 범띠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모든 것이 일장춘몽이 된다. 새로운 각오로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다. 풀리지 않는 일은 친지와 의논하면 풀릴 듯. 두 사람이 한 사람 놓고 줄다리기 하게 될 듯. 애정· 사업에 갈등 있겠다.

▶ 토끼띠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라. 무슨 일이든지 욕심내지 않고 차분한 마음으로 대처한다면 생각지 않던 곳에서 행운이 도래한다. 자신이 말한 것에 책임을 다하라. 4· 10월생 함께 사는 사람 비위 상하게 하면 파산한다.

▶ 용띠

직장생활에 궂은일도 마다 않고 최선을 다하니 찬사도 받고 승진도 할 운이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더 많은 노력을 함이 좋을 듯. 장사는 잘 안 된다. 낙심은 금물이다. 외롭다고 함부로 처신하면 곤란하다.

▶ 뱀띠

혼자서 처리하기엔 힘겨운 일로 시달리다 보니 건강을 해칠 염려 있다. 지나치게 신경 쓰기보다는 가족과 의논해서 해결함이 좋다. 3· 8· 11월생은 부부 별거 수 있다. 딴 생각으로 이탈할 수도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라.

▶ 말띠

묵은 것은 과감히 처리하고 새로운 계획으로 개척해 나감이 좋을 듯. 이득도 없는데 미련을 가지면 손실만 더 많아진다. 순발력 있게 결정함이 좋겠다. 한 몸으로 한 길만 택하라. 붉은색이 행운을 준다.

▶ 양띠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가지 마라. 혹 누명을 쓸 염려 있다. 늦은 시간 외출을 삼가고 근신함이 좋겠다. 애정은 서로 간에 의견 대립 있고 심하면 별거에 들어간다. 그러나 미래에는 관계가 풀린다.

▶ 원숭이띠

갈 길이 아직 멀다. 더 많은 분발을 해야 할 듯. 신념을 굽히지 않고 맡겨진 임무를 다할 때 뜻한 바를 성취한다. 마음에 미운 정 있거든 다 버리고 살아라. 닭· 양띠는 멀어진다.

▶ 닭띠

지나친 자존심은 해를 부른다. 적당한 자신감을 갖고 상대를 존중한다는 마음가짐이면 목적을 달성한다. 애정문제는 윗사람의 조언으로 해결해야 좋을 듯. 4·9·10월생 직업변동은 자살행위다.

▶ 개띠

동업자간 충돌이 있겠다. 감정을 내세우기 보다는 상부상조하는 마음으로 자제하는 것이 서로 손실을 줄이는 길이다. 애정은 두 사람을 저울질 하지 말고 한쪽을 포기하는 것이 좋겠다. 6· 7· 11월생은 믿지 말고 마음 정리하라.

▶ 돼지띠

무슨 일이든지 침착하게 처리함이 좋을 듯. 동료 간 모함이 우려된다. 언행을 조심하라. 친분을 돈독히 해야 자신에게도 득이 있겠다. 나이만 탓하지 말고 주변을 넓게 돌아보라. 배필이 있다. /원추 원장(구삼원) 02-959-8493·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