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24일 금요일 (음력 3월29일)

▶ 쥐띠

우연한 만남이 인연이 된다. 당신은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다. 지나치게 속마음까지 모두 주는 건 금물이다. 동업을 삼가고 동· 남쪽 사람을 경계하라. 별거하고 있는 부부는 새로 만나는 기쁨 있을 듯. 매매는 조금 기다려라.

▶ 소띠

갈 길은 멀고 마음은 급하나 뜻대로 되지 않아 진퇴양난에 놓인다. 헛된 요행보다는 실력 배양에 힘써라. 1· 3· 6월생은 붉은 계통의 옷을 입고 동쪽사람을 기다리면 좋은 소식 있겠다. 받으려고만 말고 갚는 자세를 키워라.

▶ 범띠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친구들 조언을 수렴해서 처리하라. 구설을 조심하고 겸손한 자세로 근신함이 좋겠다. 한 마음으로 두 사람 섬기려니 눈치싸움에 시달리게 되어 피곤하다. 모든 것은 욕심만으로는 되지 않는다.

▶ 토끼띠

욕심으로 말미암아 명예손상이 야기될 수 있다. 덕을 쌓고 자신을 낮추는 것이 앞날의 발전을 도모하는 길임을 알아야 한다. 애정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실 된 마음으로 약속한 것을 지킬 때 이뤄진다. 복권은 오천원에 당선된다.

▶ 용띠

타인을 무시하면 결국 자신도 존경받을 수 없는 법. 자만심은 절대금물이다. 겸손한 자세로 자기 일에만 초지일관하라. 현재 풀리지 않는 것만 생각 말고 미래를 고려해 근면 하는 것이 최고다. 자식으로 근심할 수 있겠다. 투기는 중간이익 본다.

▶ 뱀띠

주변이 어수선 하더라도 침착하게 자기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다. 비밀이 있으면 일찍 당사자에게 털어 놓고 의논하는 것이 본인에게 이롭다. 마음이 편하면 하는 사업도 번창 한다. 3· 6· 7월생은 가정사에 갈등 있겠다.

▶ 말띠

상대방을 설득하려 하다가 설득당하는 격이니 상대를 알고 대함이 좋을 듯. 자칫 시비가 우려되니 조심스럽게 대하는 것이 좋겠다. 사랑 하는 자 울고 있다. 기혼자는 임신소식 있겠다. 미혼자는 짝을 찾기 일보직전이다.

▶ 양띠

침착한 성격은 찬사를 보낼만하지만 때로는 낙천적인 성격을 조심해야겠다. 잘되어 가던 일을 망칠우려가 있겠으니 남의 말을 믿지 않는 것이 좋을 듯. 4· 6· 12월생 애정에 울고 자식 걱정 있겠다.

▶ 원숭이띠

남의 자존심도 지켜 줄줄 아는 판단을 해 보아야 할 때다. 척하는 성격은 큰 손해를 초래하는 격이다. 언론계 종사하는 자는 행운이 있겠다. 고집으로 추진할 것. 뱀· 돼지띠 신경 쓰인다. 눈치싸움 필요함.

▶ 닭띠

혼사시기를 놓쳤다고 상대에게 맹목적으로 접근하면 백번 실패다. 진실한 마음이 전달 될 때 혼사는 이루어 질 것이다. 생각으로는 금방 될 것 같으나 늦어진다. 자리 높아질 듯.

▶ 개띠

계획을 치밀하게 설정해 놓고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포부만 가지고는 대업을 이룰 수 없다. 용· 양· 토끼띠 동업자는 처음은 좋으나 끝에 가서 이익만 노린다.

▶ 돼지띠

생각한 것이 뜻대로 되었다고 해서 자기가 최고라는 자만심은 절대 금물이다. 자기관리를 잘해야만 오래도록 인기를 누릴 수 있다. 동업자는 자신 맘대로 할 수 있는 하루. 2·8·9월생 길하다.

원추 원장(구삼원) 02-959-8493·010-5584-9393. <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