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국회의원(왼쪽)과 문대림 예비후보(오른쪽).
송재호 국회의원(왼쪽)과 문대림 예비후보(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국회의원(제주시갑)이 같은 당에 문대림 예비후보의 잇따른 의혹 제기에 ‘법적 대응’을 알린 데 대해 문 예비후보 측 또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송 의원과 문 예비후보 모두 현재 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상황으로 당내 경선 양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문 예비부호는 앞서 송 의원을 향해 △ 저조한 국회 출석률 △ 차명재산 의혹 △ 자녀 재산 형성 의혹 △ 불법적 주식 취득 의혹 △ 현 정부 고위공직자와의 핫라인 발언 의혹 △ 알코올 중독 의혹 등에 관해 해명을 요구하며 지적해온 바 있다. 

이에 송 의원은 “문대림 예비후보 측이 근거도 없고, 상식도 없고, 자칫 위법의 소지마저 있는 비방과 흑색선전을 공식적으로 일삼고 있다”며 비판했다. 

또한 “이와 같은 증오발언을 즉각 그만두지 않을 경우 중앙당 윤리심판원과 공천관리위원회 등에 심의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할 계획이며 더불어 법적 대응도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문 예비후보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우리는 다수 변호사의 검수 이후 의혹을 제기했다”며 “문제가 있다면, 법적 대응을 하라”고 강경하게 대응했다. 

그러면서 “제기된 의혹의 진위는 당연히 도민 및 유권자에게 공개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송 예비후보와 관련된 의혹을 낱낱이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도 중앙당 윤리심판원 및 공천관리위원회의 강력하고 조속한 심의를 요청하는 바”라며 송 의원 측 주장에 응수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