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윤택 예비후보(제주시갑)가 24일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 내 경선 후보들에게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사진=양유리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윤택 예비후보(제주시갑)가 24일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 내 경선 후보들에게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사진=양유리 인턴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문윤택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 후보인 문대림, 송재호 예비후보에게 상호 비방 금지를 요구하며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문 예비후보는 24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주의의 축제가 되어야 할 선거가 경쟁자를 향한 비방과 혐오, 정쟁과 갈라치기로 얼룩지고 있다”며 “격조 있는 경선을 위해 더민주 원팀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경선만 이기면 당선이라는 오만함에 도민들이 눈살을 찌푸린다”며 “후보들 간의 선의의 경쟁이 치열할수록 국민의 삶은 '공공의 선'으로, 과열된다면 '공멸의 축'으로 수렴한다”며 공정한 경쟁을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는 지난 22일 민주당 내 경선 후보들을 향해 △ 각 후보 및 선거 캠프의 실천의지를 담은 협의문 작성(상호 비방 금지) △ 선관위나 방송에만 의지하지 않는 다양한 정책토론 개최 △ 경선 후 완전한 캠프 통합으로 정책과 비전 단일화를 주문했다. 

문 예비후보는 “22일 제안 이후 후보들로부터 어떠한 답도 듣지 못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단일화를 제안한다”며 “한 분의 후보라도 거절할 경우 동의한 다른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두 후보를 향해 “우리 셋은 같은 방향을 향해 서 있는 동지로, 다소 생각의 차이나 해결 방법의 다름은 있을 수 있다”며 “그러나 먹고 사는 걱정 없는 서민들의 삶이라는 같은 목적지를 향해 서로 보듬고 함께 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각자의 지지자들에게 더 이상의 비방을 멈출 것을 진심으로 당부하고, 결과에 절대적으로 승복하고 민생 개혁을 위해 힘을 합칠 것을 천명하자”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